오늘은 나이스 신용평가의 무료 신용등급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평가를 한 번 해놓으면 대출을 받는 등 두고두고 쓸곳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 신용평가

나이스 신용평가 무료 신용등급 조회

홈페이지 접속하기

나이스 신용평가 사이트로 접속을 하셨으면 상단에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쉽게 본인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귀찮으시겠지만 잠시 시간을 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전국민 신용조회

회원가입을 마치셧으면 전국민 신용조회를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글자가 작아서 보이실런지 모르겠는데 1년에 3번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png입니다

본인인증(아이핀)

연 3회라는 것은 1월 ~ 4월, 5월 ~ 8월, 9월 ~ 12월로 4개월 당 한번씩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회원)을 눌러주세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건 아이핀 인증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조금 귀찮겠지만 좀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Top 6

둘러보기

저금리 대환대출 Top 4

둘러보기

금융권 전세자금대출 Top 5

둘러보기

아이핀 또한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귀찮으시겠지만 가입하시고 두고두고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인증 완료

근데 아이핀이 끝이 아니었네요. 이번에는 다른 본인인증을 시킵니다. 일단 본인인증을 눌러주세요.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이 가능한데요? 저는 제일 편한게 휴대폰이라 휴대폰으로 했습니다. 휴대폰 문자를 통해 쉽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지원햇살론 인기상품Top 7 

정부지원
햇살론 인기상품
Top 7

 

정부지원새희망홀씨 인기상품Top 6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인기상품
Top 6
 

정부지원사잇돌대출 인기상품Top 7 

정부지원
사잇돌대출 인기상품
Top 7
 

신용평점 산출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여러분의 신용등급이 나옵니다. 저는 1000점 만점에 888점으로 신용등급이 2등급이네요. 딱히 관리같은건 한적 없는데 2등급이나 된다니 기분은 좋네요.

평가요인은 대출이나 12개월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이 참고되었다고 합니다. 글은 길었지만 해보시면 금방 끝나는 과정입니다. 한번 해두시면 쓸일이 많이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