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 백신이란?

노쇼 백신이란, 새로운 형태의 백신을 말하는 것은 아니고, 국민들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의 부작용을 우려하여, 접종 예약 후 오지 않는 노쇼(No-Show)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당 10명 정도 접종이 가능하고, 예약자에 맞춰 백신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백신 개봉 후에는 6시간 이내에 사용을 해야하는데, 노쇼 상황이 발생하면 백신을 폐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쇼 백신에 대한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발적으로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침입니다.

노쇼 백신 대상자

만 30세 이상인 사람만 가능하고, 오로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만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30세 미만의 사람들은 혈전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30세 미만인 사람들에게는 노쇼 백신의 접종이 불가능 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방법

현재 노쇼 백신 접종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인근 접종 기관에 전화로 문의해서 예약을 하거나, 인터넷을 통한 예약방법이 있습니다.

전화문의

우리동네 노쇼백신 전화문의는 아래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본인의 지역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예약

아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잔여백신”을 눌러서 나오는 지도에서 우리동네 예약이 가능하고, 알람신청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