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폴리페놀 및 숙취해소에 탁월한 사포나린 등 45종 이상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의 효능

당뇨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데, 이러한 베타글루칸은 의학계에서 자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을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그리고 새싹보리에 함유된 기타 효소들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많은 매체를 통해 검증된 효과입니다.

해독작용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은 혈액속 노폐물을 몸 바깥으로 배출해주는 해독 성분입니다. 이러한 폴리코사놀은 간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간 기능 향상에 큰 도움이되어 간 해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효과

위암, 대장암, 폐암, 및 췌장암 등 다양한 암을 예방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로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체내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사람들이 당뇨 다음으로 관심을 갖는 효과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 효과 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이 있는데, 이는 사포나린 성분이 간 기능에 도움을 주어, 간 해독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기 떄문에 포도당이 신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건강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비타민C는 피부 탄력에 도움이되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 탄력이 점차 감소되는 나이인 25세 이상부터 비타민 C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나이가 더 들어서도 주름 예방과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 C는 타 채소 및 과일에 비해 슈퍼옥사이드가 약 5배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보다 피부의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골다공증

뼈를 구성하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칼슘은 신체 골격의 골밀도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칼슘이 다량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우유나 시금치가 생각이 나실텐데요? 새싹보리는 우유의 5배, 시금치의 15배 정도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환자들이 새싹보리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면역력

클로로필을 다량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효과에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클로로필을 다량 함유하여 각족 질병과 노화에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여 각종 유행성 질환에서 신체를 보호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가바라는 성분은 신경 전달 물질이 우리가 겪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의 해소는 우울증 치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특히 감정노동이 심한 서비스 업종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분말 형태로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이 높습니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좋겠습니다.

부작용

새싹보리는 하루의 10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 섭취 시 알레르기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여성들은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너무 늦은 시간에 섭취할 경우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